menu menu
menu

아트스페이스

미술 작품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갤러리로
국내 외 중견, 신인 작가들의 인스프리에이션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You are here :Home PageCULTURE아트스페이스

운영시간
08:00 ~ 22:00
FRONT DESK031.580.3800~2

진행중인 전시

KIM Sujeong

2019. 08 .21 ~ 2019. 11. 27

무한의 관찰자 the infinite observer

우리 삶에는 보이지 않지만, 여전히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 있다. 특히 불가항력적인 거대한 힘이 삶에서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종종 느끼게 된다. 이러한 힘은 누군가에게는 절대적 신으로 누군가에게는 신비로운 무의식의 세계로 여겨진다. 비가시적이지만 실제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힘의 근원을 탐구하고, 회화적 방식으로 시각화를 시도하고 있다.
우리는 알지 못하는 대상에 대해서는 더 큰 불안을 느끼고 그것에 억눌리게 된다. 작업을 통해 이러한 힘을 파헤치면서 그 힘이란 어쩌면 스스로에게 부과하고 있는 한계가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외부의 힘을 넘어 점차 잠재된 내부의 힘을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물리적인 것이든 추상적인 것이든 그 자체로 고착된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모든 것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스러지는 과정에 있다. 불가항력적이라 여기며 결코 무너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던 것들 역시 변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나의 인식의 전환으로 시작될 수 있음을 작업을 통해 조금씩 알게 되었다. 그러면서 그림은 힘에 대한 집착에서 그 힘이 변화하며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실체와 가능성의 모색으로 나아가고 있다.
결국, 내 작업은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비가시적 요소들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그림은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힘의 있음’을 강렬한 색과 붓의 움직임으로 보여줌과 동시에, 이러한 힘들이 변화하며 현시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표현하고 있다.